본문 바로가기

둘째딸 이야기/결혼

[결혼준비 D-76] Ep.6 에르메스 웨딩밴드 구매 후기 및 꿀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딸입니다. 

결혼 준비하면서 가장 설레고, 즐거웠던 추억으로 자리 잡은 웨딩 밴드 구매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웨딩 밴드 = 웨딩링 = 결혼반지] 

웨딩 밴드는 크게 3가지로 분류를 합니다.

1. 백화점 (브랜드)

2. 청담 

3. 종로  

디자인, 비용 등을 고려해 각자 취향에 따라 구매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누구나 그렇듯이 우리만의 웨딩 밴드는 특별했으면 하는 마음이 클 거예요. 

저희 또한 우리만의 특별한 웨딩밴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마음은 큰데, 막상 보니 다 비슷해 보이고 어떤 걸 사는 게 맞는 건지, 어디서 구매를 해야 하는 게 맞는 건지 전혀 감이 안 왔는데, 남자 친구(현 남편)와 길고 긴 대화 끝에 저희는 브랜드 웨딩밴드로 결정을 했어요. 세상에나 웨딩 밴드 브랜드 종류가 이렇게 많을줄이야...  

 

[브랜드 웨딩밴드]

1. 까르띠에

2. 샤넬

3. 티파니 앤 코

4. 불가리

5. 쇼메

6. 피아제

7. 부쉐론

8. 반 클리프 앤 아펠

.... 등등 너무 많은 브랜드로 인해 다시 한번 선택의 늪에 빠졌습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선호하는 디자인을 위주로 추렸습니다. 

그. 런. 데. 브랜드의 반지는 특별함보다는 (국민 웨딩반지=까르띠에) 대중화된 디자인이 너무 많아서, 쉽게 선택을 하지 못하고 계속 고민만 했어요. 고민만 하기에는 답이 없을 것 같아서 백화점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역시 사진으로 봤을 때와 실제 착용해 봤을 때 느낌은 전혀 다르다는 게 컸지만, 내 눈에 이쁜 반지는 모두에게도 이쁜 게 어쩔 수 없는.. 게 현실.. 

크게 사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의 반지를 고르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마음 한 편에는 웨딩 밴드 숙제를 남겨놓은 채.. 남아있는 다른 결혼 준비를 하던 중 남자 친구(현 남편)가 발견한 웨딩 밴드!

 

에르메스에-주얼리에서도 웨딩 밴드가 있다는 사실! 

심플한 걸 좋아하는 저희에게 정말 찰떡인 디자인에 이거다! 싶었어요.

그래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소문에 의하면 운이 좋아야 구매할 수 있다. 남자, 여자 반지를 하루에 다 못 사거나 각각 다른 매장에서 구매를 했다는 후기까지.. 결코 쉽지 않겠구나 싶었어요.

 

일단은 운명에 맡겨보기로 하고, 반지원정대가 출동을 했습니다. 

 

[에르메스 웨딩 밴드 원정대]

 

에르메스 웨딩반지 구매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1. 신세계백화점 - 강남점

2. 압구정 갤러리아 

3.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 

 

과연 이곳에서 우리의 반지를 만날 수 있을지.. 

 

[에르메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ermes.com/kr/ko/

 

처음에는 압구정에 볼 일이 있어서 볼 일 마무리 후 압구정 갤러리아 먼저 방문을 했습니다. (오픈런은 안 했습니다.) 오전 11시쯤 갔는데 이미 오전 웨이팅이 마감이라나? 오후에 다시 와서 웨이팅을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압구정 갤러리아는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신세계 강남으로 출동! 신세계에 도착하니 점심시간이 지났네요. 껄껄.. 여기도 크게 기대는 안 했는데, 웨이팅 등록은 가능해서 웨이팅 등록을 하고, 마냥 기다릴 수는 없어서 남는 시간에 에르메스 도산이나 가보자 하고 에르메스 도산에 도착을 했는데!

세상에 처음부터 여기를 왔어야 했나 싶을 정로도 웨이팅 따위 없고, 넓고 쾌적한 매장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셀러분께 별 기대 없이 헤라클레스 웨딩 밴드 보러 왔다고 하니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다행히 원하던 디자인은 있는데, 문제는 사이즈 재고 유무! 

(구하기 어렵다는 말이 너무 많아서 사실 기대는 1도 안 했어요. 하루 만에 구할 거라는 생각조차 안 했습니다.) 

 

일단 저희가 본 디자인 말고도 다른 디자인의 웨딩 밴드도 착용해봤어요. 

**웨딩 밴드 구매 시 꼭 착용해보세요! 눈으로 보는 거랑 실제 착용한 느낌은 정말 달라요!

 

최종적으로는 처음 결정했던 헤라클레스 반지가 착용 후에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이즈 측정 후 재고 확인을 해주셨습니다. 

저희 사이즈가 1개씩 남았다는 말에 이건 운명이다! 싶었습니다. 깔깔 

 

사이즈만 있다면 바로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전혀 예기치 못한 부분 때문에 계속 고민을 했어요..
그 이유는 저의 반지 사이즈.... 고민 고민 끝에 반지를 구매했습니다. 

반지 원정대 하루 만에 운명처럼 만난 반지였지만,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기게 되는데....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

영업시간

월-일 : 11:00 ~ 19:00

매달 세 번째 수요일 정기휴무

☎️02-540-0901

 

 

찾. 있. 다. 요. 놈!

당장 다음 주에 웨딩촬영이라서 마음 졸였던 웨딩 밴드를 드디어 구매를 했습니다. 

[에르메스 Ever Herakles 웨딩 밴드]

강인함과 섬세함, 에너지와 기교. 에르메스는 전설적인 영웅 중 한 명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Herakles 링은 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화려한 “H” 디테일이 특징입니다. Ever Herakles의 “H” 디테일이 손가락의 곡선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독특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주황 박스,,  작고 소중해! 

남성분들은 다이아 없는 디자인을 선호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확실히 있는데 더 예뻐요. 그리고 반지는 매일 착용하다 보면 생활 기스가 생길 수밖에 없는 부분인데, 다이아 없는 디자인은 추후 생활기스까지 생기면 일반 실버 반지 느낌이 더 든다고 해서, 저희는 함께 1면 다이아, 화이트골드로 구매했습니다. 

결론은 다이아를 고민했던 남편도 지금은 매우 만족하고, 제가 봐도 남성분들 다이아가 훨씬 예쁩니다. 

웨딩 밴드 구매하면서 받은 작고 귀여운 향수도,, 향이 중성적이라서 함께 쓰기 너무 좋아요. 

모든 게 좋을 줄 만 알았던... 우리의 웨딩 밴드 구매 이야기가....

[에르메스 웨딩밴드 사이즈 교환]

 

이게 무슨일이냐구요?

 

 웨딩 밴드 구매할 때 셀러분께서 여자는 출산 후 체형 변화로 인해 손이 조금 굵어질 수 있어 1~2 사이즈 정도 크게 맞추고, 반지가 큰 경우 가드링을 하기도 한다고 알려주시면서, 2사이즈 업을 추천해주셨어요. 하지만 저는 가드링을 할 생각은 없어서 사이즈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는데... 2 사이즈 업 한 반지는 너무 큰 느낌이라 1 사이즈만 업을 하는 게 나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고민하다가, 그럼 혹시 추 후에도 너무 큰 경우 리사이징이 가능한지 여쭤보니 가능하다고 하셔서, 셀러분께서 추천하는 사이즈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반지를 껴보니 손 붓기가 빠진 건지 반지가 손가락에서 그냥 훌렁훌렁 빠질 정도라서.. 에르메스에 문의를 드렸습니다. (구매 당시 에르메스 주얼리 반품, 교환 안 되는 부분 설명 들음.)

교환, 반품이 안 되는 부분을 알고 있었기에, 셀러분이 리사이징 가능하다고 알려준 부분에 대해 리사이징이 가능하면 하려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드렸더니, 돌아온 답변은 에르메스는 리사이징이 불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 말... 이죠?) 

잘못된 정보를 전달받은 부분에 대해 고객센터와 상담 후 저희 담당 셀러분께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 부분에 대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교환해야 되는 사이즈 없는 경우 재입고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재입고 기간은 정확히 알 수 없으며, 길면 1년이 걸릴 수도 있다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당장 다음 주가 웨딩촬영이고, 2달 후엔 결혼식인데... 만약 교환이 안 될 경우 환불을 하는 것까지 생각을 했습니다. 운명인 줄 알았던 반지가 운명이 아니었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들 때쯤 반지 재고에 대한 연락을 기다렸고, 다행히 딱 1개 재고가 남아있어서 교환을 했습니다.  

 

*참고로 에르메스 주얼리는 반품, 교환이 안 됩니다.

 (셀러 분의 잘못된 정보 전달로 인해 교환 가능했던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꼭 신중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웨딩 촬영일에 시기가 겹칠까 봐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 웨딩촬영도 무사히 진행할 수 있었어요. 

 

[에르메스 헤라클레스 웨딩 밴드 구매후기]

운명처럼 만났지만, 우여곡절 적지 않은 마음고생 덕분에 더 특별하기도 한 우리의 웨딩 밴드.

결혼식이 끝난 지금도 남편과 만족하면서 잘 착용하고 있습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서 봐도 봐도 질리지 않고, 볼 때마다 행복해지는 마법 반지입니다. 

 

여러분도 마음에 드는 예쁜 웨딩반지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본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은 내 돈 내 산이며, 포스팅 도용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