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과자박사

[롯데제과] 꼬깔콘 - 멘보샤맛 (feat.이연복 셰프가 만든 과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자 박사 둘째 딸입니다.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이라서 하루 종일 비가 주룩주룩...

비 오는 날에는 역시 집이 최고인 거 같아요! 

비 오는 날 집에서 영화 보면서 먹는 신상 과자란..

이런 게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신상 과자는 바로바로!

이연복 셰프가 만든 멘보샤 맛 꼬깔콘!입니다.

'스낵에서도 먹힐까? 2탄'으로 나온 꼬깔콘-멘보샤 맛은 과연!

스낵에서 먹혔을지..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롯데제과] 꼬깔콘 - 멘보샤맛

[롯데제과] 꼬깔콘 - 멘보샤맛 

소비자 가격 : 1,500원 (이마트 24 구매)

1 봉지 (72g) 370kcal

맛 ★★☆☆☆ (또르르...)

집 근처 이마트 24 편의점에 들였다가 발견한 신상 꼬깔콘!

이연복 셰프와 함께 만들었다는 멘보샤 맛 꼬깔콘이라고 하니

안 살래야 안 살 수가 없어서 사 왔습니다. 

 

일단 멘보샤란? '멘보'는 빵을, '샤'는 새우를 뜻하는데 

새우를 으깨서 식빵 안에 넣어 기름에 튀긴 맛있는 요리입니다.

(이상.. TMI 였습니다...)

 

무튼 저는 멘보샤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멘보샤 맛 과자라니! 그 맛이 너무 궁금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아마도 멘보샤맛 과자는 꼬깔콘이 우주 최초가 아닐까 싶습니다.

잔뜩 기대를 품고 과자를 먹어봤습니다.

 

일단 기존에 출시된 고소한 맛, 군옥수수맛과는 다르게

꼬깔콘 과자 겉면이 코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색감도 좀 진한 갈색빛이었습니다.

그래서 꼬깔콘을 먹을 때 지켜야 하는 국 룰..

손가락에 꼬깔콘을 끼워서 한 개 먹어보니

식감이 더 바삭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감은 괜찮은데, 맛은... 응?

하나 먹었더니 꼬깔콘의 옥수수맛이 나긴 나는데..

그다음으로 느껴지는 달달한 맛..

멘보샤는...? 멘보샤 맛은 어디..?

멘보샤가 단맛이 강했나..? 내가 잘못 먹었나..?

그래서 멘보샤 맛을 찾기 위해 계속 먹었습니다.

옥수수맛에서 새우+빵의 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는데..

약간의 새우맛과.. 알 수 없는 단맛...

그동안 단짠단짠을 많이 먹어 봤지만..

처음 느껴보는 새로운 단짠 맛이..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저는 ☆..로였다고 합니다.

(저에게는 먹히지 않았던 꼬깔콘 멘보샤 맛.. 바이 짜이찌엔..)

 

뭐.. 한 번쯤은 궁금한 맛으로 먹어보는 건 괜찮을 거 같아요.

제가 미각이 뛰어난 편은 아니라서ㅎㅎ

멘보샤 맛을 못 찾았을 수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쯤 사 먹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사실 평소에도 꼬깔콘을 좋아했었기에 믿고 먹었는데..

(꼬깔콘 군옥수수파 퓨쳐핸졉!)

역시는 역시.. 오리지널이 괜히 오리지널이 아니구나 또 한 번 느꼈습니다. 

 

제가 원래 과자 그릇에 담아 먹고 그런 사람 아닌데, 여러분께 그래도 보기 좋은 사진을 보여드리고자 그릇에 담아서 먹게 되었답니다. 하하하 누가 이 글을 읽을지 말지도 모르는데, 그래도 한 분이라도 이 글을 본다면 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저는 과자 앞에서는 편식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이니 참고해주세요. 세상에 존재하는 과자 쟁이 여러분 오늘도 과자 맛있게 드세요.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제 돈 주고 제가 사 먹고 쓰는 솔직하고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