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빠닭! (BBADACK) - 빠삭한 닭 칩
소비자 가격 : 1,500원 (CU구매)
1 봉지 (60g) 350 kcal
맛 ★★★★☆ (너무 맛있는데 재 구매의사.. 없음.. 트라우마.. 이유는 밑에 글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치킨 과자 2탄으로 돌아온 과자 박사 둘째 딸입니다!
지난번 치즈 뿌린 치킨팝에 이어서 2번째 치킨 과자는 바로 빠새 동생 빠닭(빠삭한 닭칩)입니다. 저는 사실 치즈 뿌린 치킨팝보다 더 궁금했던 과자가 바로 빠닭입니다.
원래 빠새(빠삭한 새우칩) 과자를 정말 좋아해서 종류별로 먹어봤는데, 여러분 빠새과자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단 가장 오리지널인 빠새와 그리고 콘치즈 랍스터 맛 빠새, 마라 맛 빠새, 오리지널 빠새보다 훨씬 큰 빠새킹까지!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해산물이 아닌 후라이드 치킨 맛이 나는 빠닭까지!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마라 맛 빠새는 아직 못 찾았는데, 조만간 또 찾으러 떠나야겠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빠닭 과자 리뷰를 하겠습니다. 일단 봉지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옛날 치킨을 담아주는 종이 봉지를 재현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과자 봉지 질감이 신기했습니다. 기존에 봉지과자는 대부분 유광으로 광택이 나는데, 빠닭은 과자 봉지가 무광이라서 신기한데 이뻤습니다.
과자 봉투 앞면에는 빠새와 동일하게 과자 두께가 2.2mm 기분 좋은 바삭함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후라이드 치킨 맛이라는데, 과연 후라이드 치킨 맛을 어떻게 재현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뒷면을 보니 빠닭의 TMI가 적혀 있어서 봤는데, 저에게는 TMI가 아니라 고마운 정보입니다. 저는 과자에 대한 모든 게 궁금한데, 이런 거 너무 좋아요. 일단 빠닭 과자는 싱싱한 '체리부로' 닭고기를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대박인 건 '처갓집 양념치킨'만의 노하우로 바삭하게 튀겨내여 완성된 과자라고 합니다. 제 기준 치킨업계의 대가라고 해도 될 정도인 처갓집 양념치킨만의 노하우라니! 이 말만 믿고 먹어도 충분한 과자인 거 같습니다. (이건 제 TMI인데.. 저는 처갓집 양념치킨, 슈프림 양념치킨 사랑합니다.)
새로운 정보를 알아서 더욱더 기대에 부풀어서 과자봉지를 뜯었습니다. 빠새는 과자가 직사각형으로 좀 길었던 거 같은데, 빠닭은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이었습니다. 그리고 과자 자체가 가벼워서 그런지 과자 양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접시에 담은 건 과자 1/2 봉지 양 정도 됩니다. 다 담으면 넘칠 거 같아서 반만 담았습니다.
정말 후라이드 치킨 맛을 재현해서인지 봉지를 열었을 때 그 후라이드 튀김? 냄새가 났습니다. 솔직히.. 치킨의 바삭한 튀김 좋아하는 사람 손들어보세요. 저는 닭고기도 좋지만 그 치킨 튀김이 너무 좋아요. 그래서 누군가 이 과자가 한때 난리가 났던 닭껍질 튀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정말 궁금했는데, 드디어 제가 이걸 먹어 보다니! 행복 뭐 별거 있나요? 이런 게 행복 아니겠습니까?
사실.. 전 품절 대란으로 핫했던 닭껍질 튀김을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왠지 상상이 가는 맛일 거 같아서 일단 제가 상상했던 닭껍질 튀김 맛과 비슷할까? 하면서 먹어봤습니다. 근데 진짜 치킨 맛이 나요! 그리고 진짜 바삭한 식감이 너무 좋아요! 결론은 진짜 맛있습니다. 빠 새도 맛있는데 빠닭은 정말 작정하고 만들었나 봐요. 역시 처갓집 양념치킨의 노하우는 위대했나 봅니다. 비록 닭껍질 튀김은 먹어보진 못했지만, 왠지 전 닭껍질 튀김을 먹어봤어도 그것보다 빠닭이 더 맛있다고 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치즈 뿌린 치킨팝 보다 훨씬 훨씬 훨씬 맛있었습니다. 역시 뿌링클 치킨팝보다 빠닭을 더 기대했던 제 예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과자에서 후라이드 치킨 맛이 나는 게 상상되지 않아서 너무 궁금했는데, 먹는 순간 궁금증이 바로 해결되는 게 바로 신상 과자 먹는 재미 중 하나인 거 같아요. 후라이드 치킨 맛 과자는 빠닭 말고도 '닭다리' 과자가 있는데 닭다리 과자와 빠닭을 후라이드 치킨에 비교해보면, 과자의 모양과 식감은 닭다리가 압승이고, 향과 맛은 빠닭이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이 2가지 과자가 장점만 합쳐져서 나온다면 그것이야 말라고 진정한 치킨 과자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치킨 맛 과자라서 역시 맥주랑도 찰떡궁합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맥주 안주로도 강력 추천! 후라이드 치킨을 좋아한다면 정말 더 강력추천! 후라이드 치킨에서 튀김을 좋아한다면 더더더더 강력 추천하는 과자입니다!
저는 기대했던 만큼 맛있던 과자였어서, 여러분께도 모두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지만.. 제가 위에 쓴 말씀처럼 별점을 하나 뺀 이유와 저는 트라우마가 생겨 맛있지만, 재구매 의사는 없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빠닭을 씹는 중 갑자기 치아가 탁 소리가 나면서 느낌이 이상해서 과자를 먹다가 중단하고 양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니 어금니 부분이 깨졌더라고요. 저는 빠닭 과자만 먹었고, 분명히 빠닭 과자는 딱딱한 식감의 과자가 아닌데 뭐지? 싶었는데, 과자에 딱딱한 무언가가 들어가 있어서 그걸 씹어서 깨진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그다음 날 치과에 다녀왔답니다.... 그래서 이제 트라우마 때문에 빠닭을 못 먹을 거 같습니다. 너무 맛있었지만, 예기치 못한 트라우마로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어버린 과자라서 아쉽지만, 세상에 맛있는 과자는 많다는 걸로 위로 삼아야겠습니다.
제가 원래 과자 그릇에 담아 먹고 그런 사람 아닌데, 여러분께 그래도 보기 좋은 사진을 보여드리고자 그릇에 담아서 먹게 되었답니다. 하하하 누가 이 글을 읽을지 말지도 모르는데, 그래도 한 분이라도 이 글을 본다면 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저는 과자 앞에서는 편식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이니 참고해주세요. 세상에 존재하는 과자 쟁이 여러분 오늘도 과자 맛있게 드세요.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제 돈 주고 제가 사 먹은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알쓸신잡 > 과자박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d-O] super choco cracker sandwich (키드오 - 초코맛) (12) | 2020.05.05 |
---|---|
[동서] 오레오 씬즈 - 라즈베리 무스 (OREO THINS-Raspberry Mousse) (2) | 2020.04.28 |
[오리온-편의점 판매] 치즈 뿌린 치킨팝 (feat.과자맛 뿌링클 치킨인가? 뿌링클치킨맛 과자인가?) (8) | 2020.04.04 |
[롯데-한정판] 상큼달콤 롯데샌드-롯샌 딸기 (feat. 딸기맛집-국내산 딸기사용) (20) | 2020.03.21 |
[롯데-한정판] 칸쵸-딸기요거트 (feat.딸기맛집-국내산 딸기사용) (10) | 2020.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