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째딸 이야기/일상

[김포] 슬로울리 - 슬기로운 취미생활 '라탄 공예' 원데이클래스 (feat. 솜씨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주일 만에 돌아온 노비 둘째 딸입니다.

매일 일에 치여서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그래서 저의 소중한 휴일을 어떻게 보내야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 고민하던 중!

제가 자주 보던 '솜씨당' 어플에 들어갔는데

세상에~ 마상에~ 

정말 정말 하고 싶었던 라탄 공예 클래스가 할인을!

설마 해서 클릭해보니 제가 쉬는 날에 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이건 나를 위한 자리구나 싶어서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예전부터 배워보고 싶었던 라탄공예였는데

시간도, 거리도, 비용도 늘 1가지가 안 맞아서 기회가 없었는데

선물 같은 이번 기회에 라탄 공예를 배워보게 되었습니다. 

 

[김포-마산동] 슬로울리

솜씨당 - 원데이 클래스 이벤트

제가 알아본 라탄 공예는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긴 하지만

평균 5~6만 원 정도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근데 이 가격 실화냐구요?

지금까지 이런 가격은 없었다.. 9,999원! 실화입니다.

남는 게 있나 싶을 정도로 걱정이 되었던

★초. 특. 가★

사실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서 결제하고도 계속 확인을 했어요.ㅎㅎ

 

불안한 제 마음을 아신 건지 

솜씨당 어플 채팅으로 강사님께서 예약 안내문이 왔습니다. 

예약 안내문을 받고 예약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렸던 지난날...

 

예약 당일에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

뚜벅이인 저는 혹시나 늦을까 봐 싶어서.. 일찍 서둘러서 나갔더니

예약시간보다 20분이나 일찍 도착해버렸어요..ㅎㅎ

친절한 선생님께서 안내해주셔서 드디어 공방에 입성을 했습니다! *o* 

여러분 보이나요?

진짜 들어가자마자 너무 예뻐서.. 입을 다물 수가 없었습니다. 

눈으로만 담기에는 너무 아쉬울 거 같아서 

선생님께 사진 촬영 가능 여부를 확인 하구 가능하다고 해서 

아주 열심히!! 찍었어요ㅎㅎㅎ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다 예뻐서 구매욕구가 폭발했던.. 라탄컬렉쎤 ㅠ-ㅠ

 

(TMI.. 제가 너무 사고 싶어서 여쭤봤는데..

인터넷으로 구매 가능하고, 원하는 제품 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했어요!)

수강 신청할 때 라탄 트레이와 라탄 조명 중 고민에 늪에 빠졌었는데

저는 라탄 조명으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등록한 원데이 클래스는

선생님 1분과 수강생 3명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저 포함한 2명은 라탄 조명을 만들었고, 다른 수강생 1분은 트레이를 만들었습니다.

라탄공예 시 필수 재료인 환심에서 가루가 떨어질 수 있어

라탄 공예를 할 때는 앞치마 착용을 추천합니다. 

 

저는 앞치마를 놓고 가서..

선생님께서 공방 앞치마를 빌려 주셨답니다. 

라탄 공예시 사용하는 도구와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신 아. 아 (아이스 아메리 까니)

 

예약시간에 맞춰서 모든 수강생들이 다 도착을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라탄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고,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라탄 조명은 갓을 제외한 조명 몸체에 라탄을 엮어서 만든 후에

갓을 씌워주면 완성된다고 합니다.

 

사실.. 처음 해보는 라탄 공예라서 잘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한가득 품고 수업에 참여를 했어요.ㅎㅎ

선생님께서 미리 준비해주신 환심으로

설명을 듣고 열심히 만들었습니다.ㅎㅎ

다양한 방법으로 라탄을 엮고, 

또 엮고,,

여기가 바로 라. 탄. 지. 옥 아니고

진짜 라. 탄. 천. 국

 

저는 이미 라탄에 중독되어

라탄 만들기에 완전 집중을 하고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아주 열심히 열심히 만든 결과!!!

마무리까지 아주 야무지고 깔끔하게 끝냈습니다.ㅎㅎ

(선생님도.. 금손이라며 칭찬을.. 아유.. 참,.. 감사합니다..ㅎㅎ)

성공적으로 라탄 공예 끝내고 뿌듯한 마음!

 

하지만 아직 끝난 게 아니라는 거..

조명을 연결하고, 갓을 씌워보겠습니다!

(원래 조명은 포함된 게 아닌데, 선생님께서 선물로 주셨어요..

Hoxy.. 아낌없이 주는 나무 아닙니까..?)

 

조명 테스트까지 해주시는 선생님..

진짜 공방이 집 근처였다면 정규 클래스 신청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

라탄, 여름, 성공적.. 

여러분 진짜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은은한 조명과 라탄의 조화란..♡

 

지금 제 침대 옆 협탁에서 수면등으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할머니 될 때까지 사용할 거예요..

수업이 완료되고, 보관 방법과 주의사항 설명을 들었습니다.

 

라탄 스탠드 조명을 아주 완벽하게 만들고,

종이봉투에 담아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매우 신이 나서 주체를 못 했다고 합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을 받은 기분

내가 나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ㅠ-ㅠ

열심히 돈 벌어야 하는 이유가 또 하나 생겼습니다. 

취.향.저.격 탕,탕!!

저는 평소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해서

라탄 공예를 하면서 아무 생각 없이 집중하다 보니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다 해소되는 느낌이었어요. 

처음으로 해본 라탄 공예였는데

라탄의 매력에 홀딱 반해서, 저는 라탄 재료 구매 후 

독학을 해볼까 진지하게 생각 중입니다. 

라탄만의 매력, 열심히 만들고 난 후 느끼는 성취감

그리고 내 손으로 만들어서 더 값진 나만의 물건!

 

손재주가 없어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혼자 해도, 둘 이해도, 다 같이 해도 재밌는 라탄 공예!

라탄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혹은 없는 분들도 모두 추천해주고 싶어요!  

 

행복했던 도비 시절엔.. 1일 1포스팅을 했었는데

노비가 되니 퇴근하고 1일 1포스팅을 하는 건 아직은.. 무리인 거 같아요. 

어서 빨리 노비 생활에 적응해서 2일 1포스팅이라도 꼭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세상에 있는 모든 노비와 도비 여러분! 이번 주도 파이팅해요! *^o^*

 

슬로울리 - 라탄공예는 솜씨당과 네이버예약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373548/items/3485058?area=ple

 

네이버 예약 :: 원데이클래스 (라탄 화병 만들기)

-수업시간 : 평일 10:30 / 14:00 , 토요일 11:00 / 14:00 -수업료 : 50,000원 -소요시간 : 2시간 -클래스당 신청 가능 인원 : 최대 4명 -수업 내용 : 유리화병을 라탄으로 엮어 라탄화병으로 제작하는 수업입니

booking.naver.com

[제 돈 주고, 제가 직접 수강하고 쓰는 주관적이고 솔직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