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리뷰

[리뷰] 라쿠진 미니오븐 - 예뻐서 반했는데, 성능까지 좋은 미니오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핸드 믹서기에 이어 두 번째 성장..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홈베이킹을 위해서 꼭 필요한 건 바로 오븐인데!

드디어 저도 오븐을 구매했답니다! ^o^

엄청난 고민 끝에 골랐는데, 지금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랍니다.

그래서 오븐을 구매하기 위해 고민 중에 있는.. 1인 가구를 위해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라쿠진] 시그니처 미니오븐 (LCZ1402)

가격 : 89,900원 -> 쿠폰 적용가 84,900원 (AK몰 구매)

구성품 : 오븐 본체, 집게, 그릴, 논스틱 트레이, 부스러기 받침대, 설명서

크기 : W39.5 X H25 X D26 (cm)

정격 전원 : 220V / 60Hz / 1200W

 

주문하고 2일 후 도착한 나의 택배!

두근두근 드디어 나에게 오븐이 생기는구나!

하고 언박싱을 하려는데.. 이게 무슨 일이죠?

저의 오븐이.. 배송 중에 잘못을 했는지..

펀치를 당했습니다..ㅠ-ㅠ

제발 아무 일이 없기를 바라며 상자를 열었어요..

세상에나..

이렇게 심한 부상이라니..

겉 상자를 열었는데, 오븐 박스도 상처가..ㅠ-ㅠ

다행히.. 찢어진 상자 사이로 보이는 스티로폼이 

저를 위로해주는 거 같아요..

스티로폼이 완충제 역할을 해줬을 거라고 믿고 드디어 상자를 열었습니다.  

짠!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저의 오븐입니다!

화이트+우드의 조화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실 예뻐서 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ㅎㅎ

그래서 마음 한편에는 성능이 안 좋을까 걱정을 했습니다.

※주의사항※

최초 사용 시 반드시 최고 온도로 약 20분간 작동시킨 후 사용하세요!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먼지 또는 냄새 등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작동 전 내, 외부에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엄청난 펀치 속에서도 살아난 저의 오븐을 사용하기 전 주의사항을 정독하고!

매의 눈으로! 외부, 내부를 꼼꼼히 살핀 후 이상이 없는지 검사를 했습니다.

다행히도 이상이 없네요!

 

그 외 구성품은

부스러기 받침대, 논스틱 트레이, 집게, 그릴, 설명서가 있습니다. 

 

구성품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라쿠진에서 말하는 라쿠진 미니오븐의 장점

-한번 설정으로 최대 480분(8시간) 조리가 가능

-디지털 다이얼이라서 온도 및 시간을 정확하게 설정 가능

-상부, 하부 온도를 각각 따로 30도 ~ 230도까지 1도씩 정확하게 조절 가능

-고효율 스테인리스 4중 열선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내부 작동 램프

-콤팩트 하지만 넉넉한 내부 사이즈 (9인치 피자 조리 가능)

-내열 강화 코팅 유리 도어

-리얼 우드 디지털 방실 다이얼

-베이킹 외에도 바비큐, 스테이크, 생선구이 등.. 다양한 요리 가능

 

그럼 이 모든 장점들이 정말 사실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그럼 이제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오븐을 작동시켜보겠습니다. 

최고 온도에서 20분 정도 작동시킨 후 사용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꼈던 라쿠진 미니오븐의 특징은

작지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진짜 리얼 오븐이었습니다.

오븐의 겉모습에 홀딱 반해 구매를 했던 터라

기능적인 부분이 안 좋을까 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괜히 걱정했다 싶을 정도로 오븐 기능이 너무 좋았어요.

작은데 있을 건 다 있고,

심지어 위, 아래 열선 온도를 각각 설정할 수 있는 섬세함까지!!

그리고 사람들 후기에서 보면 너무 작은 오븐을 사면 

나중에 베이킹하다가 많은 양을 굽지 못하는 불편감이 있어

답답할 수 있다고 했는데, 사실 저는 대량 생산이 목적이 아니라서 

지금까지 그 부분에 대해서는 큰 불편감은 없는 거 같아요. 

대신 오븐 자체가 15L 크기의 작은 사이즈라서,

어디에 놓아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고

오븐 자체만으로도 너무 이뻐서 주방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네요.ㅎㅎ

 

딱 한 가지 단점은 콘센트 선이 좀.. (많이) 짧아요.ㅎㅎ

 

취미로 홈베이킹을 하고 싶어서 오븐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께는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오븐에요!

그리고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분들께서 오븐을 구매한다면

저는 무조건 이거 추천하고 싶어요ㅎㅎ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예쁜 디자인! 좋은 성능!

이 정도면 괜찮지 않나요?ㅎㅎ

 

그럼 저는 조만간 라쿠진 미니오븐으로 만든

홈베이킹 레시피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o^*

 

[제 돈 주고, 제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쓰는 주관적이고, 솔직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