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째딸 이야기/일상

[일산-대화] 하나로 플라워 마트 - 일산 꽃시장 (feat. 봄소풍 대신 화훼 단지 꽃사러 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딸입니다. 

벌써 2020년 4월의 반이 지났어요. 코로나 때문인지..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거 같아요. 

저는 사계절 중 꽃이 가장 이쁜 봄을 정말 좋아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꽃시장이 피해가 정말 크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화훼농가와 꽃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집 근처에 있는 꽃시장에 가서 못한 꽃 구경도 하고, 꽃 쇼핑하고 왔습니다.  

 

[일산-대화] 하나로 플라워 마트 

대화역에서 도보로 10분, 차로는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일산 하나로 플라워 마트입니다. 

도착하자마자 꽃 마트 앞에 펼쳐져 있는 다양한 모종들을 보고 너무 신기해서 구경을 시작했습니다. 

주말 농장을 하시는 어르신분들도 야채 모종을 많이 구입하시더라구요. 

야채 모종은 낱개로도 구입이 가능하고, 대량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추 200원, 대파 300원, 딸기 800원등.. 가격을 보고 나서 순간 농부의 꿈을 꾸었습니다.

(꿈은.. 잘때만 꾸는 걸로..) 

갑자기 무슨 댕댕이냐구요? *-*

구경하고 있는데, 주인님 따라 마실 나온 포메가 너무 귀여워서!!!

주인님께 허락을 구하고 쓰담쓰담도 하고, 대화도 하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이건 TMI 인데.. 댕댕이 이름은 맥주라고 합니다. 그리도 동생 이름은 소주래요.ㅎㅎ)

실외에 있는 식물을 다 구경하고, 실내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봄하면 역시 향이 너무 좋은 노란 후레지아가 단돈 2,900원이라니! 너무 착한 가격입니다!

후레지아 옆에 있는 꽃은 처음 보는데, 색감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우드 아쿠아 플랜트는 처음 본건데, 수경으로 식물을 키우는 건데 아기자기하니 너무 이쁘더라구요. 

너무 이쁘지 않나요? 올해 꽃 구경은 이 날 다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꽃과 식물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했어요. 

키우는 방법도 다르고, 관리하는 방법도 다르지만, 꼭 필요한 건 '물과 햇빛'이라고 하네요.

그동안 제가 키운 식물에게 물과 햇빛을 최선을 다해서 준 거 같은데.. 왜 시드는 건지..

아직 저에겐 식물키우기는 너무 어려운 일인 거 같아요.ㅠ_ㅠ

안개꽃

제 친구가 제일 좋아하는 안개꽃 입니다.

친구의 계획은 안개꽃 씨앗을 사서, 씨앗을 심고 새싹이 나고 안개꽃이 피우는 과정을 너무 해보고 싶다고 했는데.. 아쉽게도 안개꽃 씨앗은 구매할 수 없다고 해서 안개꽃 화분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꽃다발에 있는 안개 꽃만 봐서, 처음 화분에 있는 안개꽃을 보고 이게 안개꽃인지 몰랐어요....

다른 한쪽에는 너무 이쁜 꽃 바구니들도 진열이 되어 있었어요.

가격과 종류가 다양해서 나중에 꽃바구니 선물할 일이 생기면 여기서 구매할 생각이에요.ㅎㅎ 

꽃바구니가 진열 된 뒷부분에는 다양한 종류의 생화가 있었는데, 만지면 안 되고 눈으로만 봐야 합니다. 

원하는 생화가 있으면 직원분께 말씀드려 꽃다발이나 꽃바구니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꽃 마트라고 해서 꽃만 있을 줄 알았는데, 토끼, 햄스터, 거북이, 물고기 등 동물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함께 오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한련화-1,900원

이건 선물을 주려고 구매한 꽃이에요. 이 꽃의 이름은 한련화인데, 이렇게 이쁜 꽃의 가격은 1,900원입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향을 맡을 생각은 못하고, 보기에 꽃모양과 색이 너무 이뻐서 구매했습니다.

근데 구매하고 나서 카페에 가서 마스크를 벗고 꽃 향을 맡았는데, 향이 정말 너무 좋아서 친구랑 킁킁거렸어요. 

 

하나로 플라워 마트는 처음 가봤는데 볼거리도 정말 많고,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꽃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내내 정말 행복했답니다.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았는데, 일주일 정도 본가에 가야 해서 당장 꽃을 구매하지 못했지만, 본가에서 올라오면 꽃시장에 꼭 재방문해서 구매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꽃놀이 대신 화훼단지에 가서 예쁜 꽃도 보고,

화훼농가와 꽃 상인분들을 위해 즐거운 꽃 쇼핑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