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째딸 이야기/일상

[4.15 총선]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후기 (사전투표소 찾기, 신분증 꼭 챙기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 일찍 사전투표하고 온 둘째 딸입니다. 

며칠 전 우편함에 엄청 큰 우편물이 있어, 순간 당황했는데 확인해보니 투표 안내문, 선거공보 우편물이었습니다.생각보다 무게감 있는 우편물을 가지고 집으로 와서 우편물을 확인해봤습니다. 

우편물을 뜯어보니 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안내문과, 이 시국에 빠질 수 없는 코로나 관련 안내 및 예방 수칙 그리고 정말 많은 정당과 후보자 포스터가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투표 안내문을 보고 제 이름이 맞는지 확인 후 등재번호도 확인했습니다. 안내문에는 본인 주소지에 설치 된 사전 투표소와 4.15에 시행하는 투표소 주소가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예방수칙도 한 번 읽어보고, 소신껏 소중한 한표를 시행하기 위해 수 많은 포스터를 하나씩 보면서 각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및 인적사항 재산, 병역사항, 세금납부, 체납 실력 및 전과기록 등을 읽어봤습니다. 

 

정당, 후보자의 공약과 선거 공보는 정책,공약 알리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http://policy.nec.go.kr

 

title

 

policy.nec.go.kr

 

[사전투표] 선거일(4.15)에 투표 할 수 없다면 꼭 사전투표를 하세요.

투표 기간 / 투표시간 : 4월 10일 ~4월 11일 / 매일 오전 6시~오후 6시까지

투표장소 : 전국에 설치 된 3,500여 개 사전투표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아래 링크 클릭!)

www.nec.go.kr

 

선거정보포털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www.nec.go.kr

[4.15 선거일] 

투표기간 / 투표시간 : 4월 15일 / 오전 6시~오후 6시까지

투표장소 : 동봉한 투표 안내문 참고 (선거일에는 주소지 투표소에 가서 투표하세요.)

 

투표하러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격증, 장애인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학생증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 지참)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오늘 신분증을 챙기고, 마스크도 착용하고 제일 가까운 일산 서구청 사전투표소에 다녀왔습니다. 일산서구청 사전투표소 장소는 2층 대강당입니다. 안내표지판을 따라 찾아갔습니다.   

투표소에 입구에서 손소독제를 바르고, 발열체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투표 안내원께서 코로나 예방차원으로 일회용 비닐장갑을 주셔서 착용하고 투표소로 들어갔습니다.

(안 그래도 코로나때문에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했다던데... 망할 코로나..)

 

사전투표소에는 제 생각보다 투표하러 오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앞사람과 1m 이상 거리를 두고 줄을 서서 기다렸다가 제 차례가 와서 신분증 확인을 하고, 투표용지를 받고 기표소에 들어가서 투표를 하고 나왔습니다. 

기표소 안에는 안내사항이 적혀있었습니다. 기표하기 전 투표용지가 이상이 없는지 확인 한 뒤 투표를 하고, 투표함에 잘 넣었습니다. 그리고 투표함 옆에 있는 일회용 비닐장갑 처리함에 사용한 비닐장갑을 넣고 퇴소했습니다.

투표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직도 활짝 펴있는 벚꽃에 반해서 한 참 구경하다가 들어왔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벚꽃구경을 못했는데, 사전투표 덕분에 벚꽃도 보고 너무 행복한 아침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소신껏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투표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