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둘째딸 이야기/결혼

[결혼준비] 두근두근 결혼식 - 결혼식 당일 체크리스트, 준비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딸입니다.  

오늘 기대하고 고대하던 대망의 결혼식 포스팅을 하는 날이 왔습니다. 

약 80일간 정신없이 준비하느라 떨리는지도 몰랐는데 결혼식 전 날.. 슬슬 실감이 나는 거 같았어요.

 

하지만, 

그동안 우리가 주말마다 열심히 이리뛰고, 저리 뛰며 준비했던 결혼식을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끝내리라 생각하고!

긴장을 놓치 않고,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또 확인했습니다. 

만약 이렇게까지 확인했는데 빼놓은 게 있다면.. 이것은 운명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이기로...

 

일단 결혼식 당일에는 신랑, 신부 모두가 정신이 없으니 필요한 건 꼭 미리 챙기는 게 좋아요!

 

[결혼식 당일 체크리스트]

 

[본식 전 미리 체크할 사항]

  1. 2일 전에는 스킨케어를 하되, 평소에 하지 않던 특수 스킨케어는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2. 잠은 일찍 주무시고 일찍 일어나십시오. 수면시간은 7시간 정도로 해 주십시오(얼굴 붓기 방지)
  3. 집에서 나갈 때는 샴푸(린스 반드시 생략)와 기초화장(스킨, 로션)만 합니다.
  4. 신랑, 신부 두 분은 옷을 갈아입을 때를 대비하여 앞이 오픈되는 셔츠 종류를 입습니다. (메이크업 손상 방지 위해)
  5. 예물 교환 순서가 없으면 각종 액세서리는 가져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분실주의!) 
  6. 한복은 상자에 잘 담아 오며, 가방 수 를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7. 신랑님은 구두색과 같은 양말을 착용합니다.
  8. 예식 당일은 예식이 끝날 때까지 거의 아무것도 먹지 못하므로 (가급적) 아침 식사를 합니다.
  9. 물을 많이 먹지 않습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지 않기 위해)
  10. 예식 후 입을 정장과 일체의 소품을 준비합니다(스타킹, 구두, 가방, 넥타이).
  11. 결혼식 후 바로 신혼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아침부터 갖고 다니기 번거로우시니 가족들에게 부탁해 예식홀로 가져오시게 하고 예식 후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여권 및 중요한 서류는 찾기 쉬운 곳에 보관) 

 

[본식 일정]

메이크업 : 오전 5시 30분 시작 - 8시 30분 마무리 (청담 헤움) 

예식 : 오전 11시 (여의도 더파티움 웨딩홀) 

 

새벽 3시 30분에 기상해서, 준비물 빠진 거 없는지 확인하고!

이 와중에 붓기 빼겠다고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V라인 팩을 하고, 메이크업샵으로 갔습니다.  

 

[본식 메이크업 주의사항]

  1. 예식당일, 메이크업샵으로 늦지 않게 도착해 주세요.
  2. 평소 피부트러블이 심하다면, 본인 화장품을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3.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으시면 진행 전에 담당자에게 사진을 꼭 보여주세요.
  4. 헤어메이크업 수정을 원하신다면 진행하는 담당자에게 꼭 말씀하시고, 이동 전까지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마무리해 주세요. 샵을 떠난 후에는 메이크업이나 헤어 수정은 어렵습니 다.
  5. 이동 직전 차량에 짐을 싣고, 빠뜨린 짐은 없는지 다른 짐이 섞이지 않았는지 한 번 더 체크해 주세요.
  6. 메이크업샵에서 웨딩홀까지 이모님도 함께 이동하셔야 합니다. 차량 탑승인원 꼭 확인해 주세요.
  7. 이모님 짐 가방이 있으니, 트렁크와 보조석 뒷좌석은 미리 비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8. 혼주메이크업은 예식 3개월 전에 사전 예약요청 주시고, 이동 인원 및 차량을 미리 체크해 주세요.  
  9. 혼주 메이크업 진행 시, 신랑 신부님과 메이크업 진행하는 시간이 동일합니다.
  10. 한복은 쉽게 구겨지기도 하고, 혼주분들 의상 피팅이 어려운 메이크업샵도 있어서 혼주 분들 의상은 웨딩홀에서 갈아입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1. 헤어메이크업 스타트 시간이 8시 이전인 경우는 얼리스타트비용이 추가(당일 결제)될 수 있습니다.
  12. 현장에서 헤어피스, 커트, 펌, 염색 등 시술을 진행할 경우에 추가 비용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본식메이크업 후기는 하단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2nd-daughter.tistory.com/339

 

[결혼준비] 청담 헤움 웨딩촬영, 본식 헤어&메이크업 후기

안녕하세요. 2024년 다시 돌아 온 둘째 딸입니다. 각설이도 아니고, 정말.. 애증의 티스토리... 그래도 올 해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열심히 전하기 위해 마음 단단히 먹고 왔으니, 기대하셔도 좋아

2nd-daughter.tistory.com

 

신부의 메이크업과 헤어가 마무리될 때쯤 신랑은 이미 턱시도로 환복이 끝나있었어요!

오늘 저희 부부를 담당해 줄 헬퍼 이모님을 만나서 인사하고, 가져오신 본식드레스가 제가 선택한 게 맞는지 확인 후 저도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메이크업할 때만 해도 괜찮았는데, 드레스까지 입고 나니 이제 진짜구나!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간혹 본인이 셀렉한 드레스가 아닌 다른 드레스로 오배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웨딩드레스 주의사항]

  1. 신부님께서 메이크업을 받고 계시면 헬퍼 이모님께서 드레스와 액세서리를 가지고 메이크업샵으로 오게 됩니다.
  2. 헬퍼이모님은 메이크업 아웃 한 시간 전에 도착하셔서 신부님 드레스 피팅을 도와주십니다.
  3. 헬퍼비는 예식이 끝나고 드레스 탈의 하시고 나서 드리면 됩니다. (헬퍼이모님께 직접전달) 
  4. 2부 예식까지 이모님 진행이 이어질 경우, 헬퍼비 추가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저녁 예식의 경우 이모님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기준시간 상이)
  6. 폐백 진행 시, 예식정에 수모님 계시지 않을 경우 추가 폐백 진행비는 드레스 헬퍼 이모님 께 드리면 됩니다.

 

[부케, 부토니에, 코사지 확인]

메이크업 샵에서 모든 준비가 완료될 쯤에 부케가 도착했어요. 

신랑, 신부는 정신이 없기 때문에 이모님께서 먼저 부케 확인을 해주셨고, 선택한 부케가 잘 왔는지 저한테 여쭤보고 재확인시켜주셨어요. 

간혹 부케가 잘못 배송되거나, 배송이 안 오는 경우가 있으니 잊지 마시고 꼭! 확인하세요! 

 

저는 다행히 그런 불상사는 없었고 제가 선택한 부케와 부토니에, 코사지 색상 및 개수가 다 알맞게 도착을 했습니다. 

 

메이크업샵에서 모든 준비가 끝나면 이제 웨딩홀로 이동을 합니다. 

주말에는 서울에 차량이 막혀서 간혹 웨딩홀에 늦게 도착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하기 때문에 

얼리비용을 내더라도 메이크업시간을 여유롭게 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웨딩홀 도착 및 신부대기실]

차가 막히지 않아 생각보다 웨딩홀에 빨리 도착했지만, 저희가 첫 예식이라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본식스냅 및 DVD 작가분들도 미리 도착해 있어서 저희 사진과 영상을 여유롭게 촬영할 수 있었어요.

하객분들이 오시기 전이라 식전영상 및 포토테이블 사진이 잘 배치되어 있는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의도 더파티움 신부대기실]

웨딩홀 상담 시에도 신부대기실 규모가 엄청 큰다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신부로 앉아있어 보니 정말 크더라구요. 거거익선.. 크면 클수록 좋아요..ㅎㅎㅎㅎ

심지어 생화도 많아서 신부대기실에 앉아있는 동안 꽃향기에 취할 뻔했습니다.  

 

[더파티움 웨딩홀 '파티움홀' 본식 후기]

음향과 조명 모두 문제없이 원활하게 다 진행이 되었고, 시간도 충분해서 여유롭게 결혼식을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도 웨딩홀이 너무 예뻤던 기억이 가득해서 다시 돌아가서 선택하라고 해도 저는 '파티움홀'을 선택할 것 같아요. 

생화와 샹들리에의 조화는 정말.. 환상입니다. 

혹시 파티움홀 고민하시는 예비신혼부부가 계시다면 저는 강력추천드릴 수 있어요. (100% 제돈제산입니다.)

 

저희는 짧은 시간 안에 준비했던 결혼이라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컸지만, 결국엔 다 되는 거 같아요.

결혼식 준비하는 동안 매주 주말에도 정신이 없었지만,

특별한 문제없이 나름 성공적으로 결혼식을 끝낼 수 있어서 결혼준비하는 과정부터 끝까지 행복했습니다.

나름 다이어트한다고 한 달 동안 예비신랑이랑 닭가슴살 파티했던 지난날도 돌아보니 다 행복한 추억이었던 거 같아요. 

 

여러분도 모두 행복하게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은 내 돈 내 산이며, 포스팅 도용을 저작권 침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