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 탐험대/동네방네

[영덕] 인심좋고 푸짐한 영덕대게 맛집 ‘해바라기식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딸입니다. 

여러분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뭐예요?

 

저는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대게입니다.

오늘은 내가 바로 게 킬러다! 하시는 분들 위한 맛집!

대게 하면 영덕!

영덕 하면 대게!

영덕에서 정말 꼭 가보셔야 할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덕] 해바라기 식당

영업시간 : 전화예약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054-733-9522

주차 가능, 포장가능

여름휴가 포항 다음 목적지인 영덕!

오로지 대게만을 위해 결정한 지역!

남편이 대게 킬러 저를 위해서 영덕으로 결정해 준 감동의 영덕에 도착을 했습니다!

감덩의 눙물 한 바가지 흘리고 가겠습니다... 또르륵.. 

 

영덕에 오자마자 냅다 강구항으로 대게 맛집 찾아 달려가기ㅎㅎㅎ

영덕에 도착해 첫 식사로 결정된 해바라기 식당!

사실.. 저희도 영덕은 처음이라..

어디서 대게를 먹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왠지 모르고 그냥 가면 덤탱이를 왕창 당할 것 같은 불안감..

먹은 것도 없이 지갑이 탈탈 털릴 것 같은..

무시무시한 후기들을 보던 중 알게 된 어플!

'인어 교주 해적단'

이 어플을 통해서 몰랐던 대게에 대한 정보도 많이 알게 되었고,

광고가 아닌 찐 후기들을 접하면서 식당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신중하게 고르고 골라 당첨된 해바라기 식당!

방문 전에 미리 사장님께 전화해서 예약 후 방문을 했습니다. 

저희는 오로지 대게! 

오늘은 대게로 끝장을 보자는 마음으로 대게만 먹기로 했습니다! 

 

대게 가격은 시세이며,

대략적인 시세는 인어 교주 해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식당에 도착을 해서 

사장님과 함께 대게를 고르러 갔습니다. 

국내산 홍게와 박달대게, 그리고 수입산 대게까지

 

저와 남편은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감이 안 왔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빠르게 고를 수 있었어요. 

저희의 픽은! 

박달대게와 국내산 홍게입니다.

Kg가격이라서 무게 측정 후 금액이 결정됩니다. 

[주문 내역] 성인 2인 기준

박달대게 (1.2kg) 100,000원

홍게 40,000원

총 140,000원

*시세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먹을 게를 고르고 식당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해바라기 식당! 이름처럼 식당 내부에는 해바라기가 곳곳에 있었어요.ㅎㅎ

 

야무지게 대게를 먹어야 하니 손부터 씻고, 이제 먹을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너무너무 친절하셨던 사장님..

세상에.. 친절 서비스까지 수료한 식당이었다니..

잠시 후 상다리가 부러지게 한 상차림이 나왔습니다..

세상에.. 대게 먹으러 왔는데.. 상차림 무엇.. 

인심 끝장나는 사장님... 

모든 반찬을 다 직접 만드셨다고 하는데,

먹으면서 정말 정성 가득한 맛이 그대로 다 느껴졌어요. 

문어숙회도 너무 맛있고, 감자 샐러드, 더덕무침, 게 무침.. 

그리고 처음 먹어보는 해방풍나물까지!해방풍나물은 바다에서 나는 나물이라고합니다.

밑반찬이 다 맛있어서.. 대게 나오기도 전부터 배부를까 걱정했습니다.

[박달대게 & 홍게]

짠!

드디어 나온 저희가 고른 대게와 홍게입니다. 

게를 찌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되니 참고해주세요.

사장님께서 게장인 포스로 손질도 후다닥 해주셨어요. 

WoW!!!

보이시나요? 끝장나는 게파티..

진짜 침샘폭발 비주얼.. 

영덕으로 대게 먹으러 가자고 해준 남편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엉엉엉

오동통통 살이 가장 통통한 단 2개뿐인 집게발!

집게발도 사장님께서 먹기 좋고 예쁘게 손질해주셨어요!

야무지게 한 입 먹자마자..

진짜 환호성이!!! 세상에... 돈 열심히 벌어야겠어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너무 행복한 맛!!!!

말로 다 표현이 안 되는 그런 맛...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맛...

꼬소함의 끝판왕 게딱지에 가득 한 내장까지.. 캬!

이건 게를 먹을 때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사람은 도구를 써야 해요! 

 

여러분 게에서 가장 중요한! 수율!

게 수율 보이시나요?

진짜 끝장납니다...

 

왜 이렇게 극찬하냐구요? 혹시 광고 아니냐구요...?ㅎㅎㅎㅎ

게 킬러에게 이런 광고를 주신다면 저는 정말 온 세상 사람들 다 불러다 게 파티를 열겠어요...

대감댁 노비.. 월급쟁이의 소중한 내돈내산입니다. 

 

대게는 가격도 가격인 만큼 정말 식당을 잘 찾아가셔야 합니다.

게 수율이 낮을수록... 돈은 돈대로 날리고.. 게의 참맛도 못 느끼고...

아주 속상한 일이 생기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사장님께서 게살 찍어먹으려고 덜어주신 내장에

보들보들한 게살을 찍어 먹으면... 

나는 오늘 죽어도.. 여한이 없다... (넝담넝담^^) 

그 정도로 맛있다... 사실 이 표현으로도 부족할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제 인생에서 제일 맛있었던 기억으로 남지 않을까 싶네요.  

박달대게에만 있는 영덕대게 명찰ㅎㅎㅎ

박달대게는 먹을 수 있는 시즌이 딱 정해져 있어서,

꼭 시기를 잘 맞춰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몸통도 수율 끝장납니다..

대게를 열심히 먹고 있다 보면,

사장님께서 또 다른 선물을 주십니다.  

[게딱지 비빔밥]

짠! 

사장님의 손맛이 들어간 게딱지 비빔밥!

고소한 깨소금까지..

비주얼 끝장나지 않나요?

배가 불러도 게딱지 밥은 못 참지..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게살을 올려서 먹으면 진짜 와.. 어떻게 이런 맛이 나지!!!!

안 되겠습니다... 저 오늘 영덕 가야겠어요...

현기증 나요.... 후.....

 

사장님의 끝나지 않은... 선물공세.......

[게라면]

게딱지 비빔밥 다음으로 등장한

얼큰한 게 라면!

라면은 못 참아요!!

콩나물 그리고 버섯... 추가로 넣어주신 게다리까지...

사장님 사랑합니다..

얼큰하고 시원해서 진짜 맛있다는 말을 연발하면서,

게라면까지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모든 게 대게만 주문해도 나오는 서비스예요.

아낌없이 주시는 사장님의 인심 덕분에 너무 행복했던 저녁식사였습니다.  

 

영덕 갔다가 대게 때문에 속상하셨던 분들...

어서 해바라기 식당 가서 치유하고 오세요....

쉴 틈 없이 챙겨주시는 사장님의 인심에 반하고,

손맛에 두 번 반하고, 

영덕은 무조건 사장님 만나러 갈 거예요.

마무리는 청량함의 대명사 병 코카콜라! 

왜 캔콜라, 페트병 콜라보다 병 콜라가 더 맛있을까요?

아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세요. 깔깔 

해바라기 식당에 있던 귀여운 네온사인

'영덕에 오길 대게 잘했다.'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잘한 거 같아요. 

사장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돈 길만 걸으세요.

조만간 또 방문하겠습니다.  

배부르고 행복했던 식사의 마무리..

해바라기 식당의 마스코트!

귀여운 아깽이들... 진짜 너무 귀엽죠?

아기 고양이들이 어찌나 작고 귀엽던지...

한 참 동안 이 아이들과 노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발 길이 떨어지지 않아서 너무 힘들었어요.

사진 보니 또 보고 싶네요.

 

너무너무 맛있고, 감사하고, 행복했던 영덕에서의 추억!

저만 알고 싶을 정도로 아끼는 식당이지만,

맛있는 건 함께 먹어야 더 맛있으니!

여러분도 꼭 인생 대게를 맛보시길!

 

[제 돈 주고, 제가 사 먹고 쓰는 주관적이고 솔직한 후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