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정보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방법 - 코로나로 7주 만에 우편물 받은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째 딸입니다.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저에게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3월 말에 발송되었다는 우편물은 2~4주 사이로 도착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아서.. 언제 오나 싶었는데, 7주 만에 우편을 받았어요.

5주가 지나고 6주가 지났는데도 안오길래.. 설마 내 우편물이 비행기 타고 오다가

하늘에서 떨어진건가.. 아니면 주소가 잘못된 건가.. 별의별 생각을 다 했답니다.ㅎㅎㅎ

결국에는 기다림에 지침 + 혹시 오배송 됬을 가능성을 예상하고 핀번호 재발송을 했습니다.

근데 이게 왠일이죠.. 재발송을 한 다음날.. 우편물 도착하기 있기? 없기?ㅎㅎ

 

재발송하면 핀번호가 달라지는 줄 알아서 혹시 중간에 첫 번째 우편물이 도착할까 봐..

무작정 기다렸는데, 재발송되는 우편물 핀번호도 처음과 동일하다고 하네요.ㅎㅎ

아마 전.. 7주 후에 똑같은 우편물을 수령하겠죠..ㅠ-ㅠ

 

짠! 이게 바로 핀번호 우편물입니다.

약속 있어서 외출하는 길에 혹시나 하고 우편함을 봤는데..

우편물이 있어서 진짜 너무 신이 나서..ㅎㅎ

길에서 사진 찍고.. 가방 속에 고이 모셔서 같이 외출했습니다.ㅋㅋ

우편물 양쪽 모서리 3 부위를 점선에 따라 뜯고, 펼치면

핀번호 6자리가 크게 쓰여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핀번호 받았으니 이제 등록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기]

1.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2. 핀번호 등록 알림 좌측 하닥 '확인'을 클릭합니다.

 

3. 발급받은 핀번호 6자리를 입력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4. 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면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알림 없을 때 핀번호 등록방법]

계정 수익이 지급되도록 설정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핀번호!

보통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정도 누적이 되면 핀번호 우편물이 발송된다고 해요.

우편물이 원래는 2~4주 정도 후에는 도착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우편물 발송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핀번호 우편물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서 걱정하고 계신 분들 쪼금만 더 기다리면 잘 도착할 거예요!

만약 7주가 넘어도 안 오면 주소가 맞는지 재확인하시고, 재발송 신청하면 되니 너무 걱정 마세요:)

 

단, 핀번호 우편물이 발송되고  4개월이 지났는데도 PIN을 입력하지 않으시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되므로

꼭 잊지 마시고 4개월 이내에 PIN번호 입력하시고, 주소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o^*

728x90
반응형